2022-09 |
Moral Extension and Emotional Cultivation in Mengzi |
Dao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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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-08 |
장자(莊子) 「덕충부(德充符)」편의 정(情) 개념에 대한 새로운 해석 |
철학논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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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-02 |
부정적 형식의 황금률이 유가 전통에서 지니는 ‘의미’에 대한 비판적 고찰 |
철학논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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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-10 |
고자의 16자 격률의 의미와 그에 대한 맹자의 비판에 관하여 |
철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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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-07 |
不動心 획득을 위한 孟子의 심리적 메커니즘에 관한 고찰 - 『孟子』「浩然之氣章」의 용기에 대한 논의를 중심으로 |
동양철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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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-06 |
Reason and Moral Motivation in Mòzǐ |
DAO-A JOURNAL OF COMPARATIVE PHILOSOPHY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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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-12 |
『논어』의 충서(忠恕)는 진정한 일관지도(一貫之道)가 될 수 있는가? - 서양의 황금률 논쟁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- |
유교사상문화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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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-06 |
『묵자』에 보이는 도덕적 행위의 비이기적 동기들이 지닌 함축에 관하여: 자기 이익 논제와 공리주의적 도덕의 실천 문제를 중심으로 |
철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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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-03 |
Emotion and Judgment: Two Sources of Moral Motivation in Mengzi |
DAO-A JOURNAL OF COMPARATIVE PHILOSOPHY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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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09 |
맹자 철학에서 도덕적 동기의 성격과 이성의 역할에 관하여-데이빗 니비슨의 맹자 해석에 대한 비판을 중심으로 |
철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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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08 |
Two Faces of Human Dignity: Mencius and Migrant Workers in East Asia |
國際版<儒敎文化硏究>(국제판<유교문화연구>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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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07 |
도덕지각론의 관점에서 본 인내의외(仁內義外) 논쟁(II): 『맹자』?고자?상 5장의 분석을 중심으로 |
철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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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03 |
도덕지각론의 관점에서 본 인내의외(仁內義外) 논쟁-『맹자』 ?고자?상 4장의 분석을 중심으로 |
철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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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02 |
『노자』의 ‘자연’ 개념에 대한 소고 :자발성 개념을 중심으로 |
철학사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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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-12 |
맹자 성선설의 정당화 가능성에 대한 小考 |
퇴계학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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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10 |
The Meaning of Love (Ai) in the Analects |
SUNGKYUN JOURNAL OF EAST ASIAN STUDIE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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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07 |
중국 고대유가의 음악을 통한 도덕감정 계발모형 연구- 감정의 음악적 표현이 지니는 도덕적 함축을 중심으로 - |
동양철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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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06 |
Respect in Mengzi as a Concern-based Construal: How It Is Different from Desire and Behavioral Disposition |
DAO-A JOURNAL OF COMPARATIVE PHILOSOPHY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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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01 |
IS THERE NO DISTINCTION BETWEEN REASON AND EMOTION IN MENGZI? |
PHILOSOPHY EAST & WES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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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-01 |
CHOICE, FREEDOM, AND RESPONSIBILITY IN ANCIENT CHINESE CONFUCIANISM |
PHILOSOPHY EAST & WES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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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-12 |
중국 고대유가의 음악을 통한 도덕감정 계발모형 연구 ― 서곡(序曲): 『순자』와 『예기』「악기」의 감정관 분석을 중심으로 ― |
동양철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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